넥스트 리터러시 리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어미디어오늘

유네스코, 메타버스서 ‘미디어 리터러시’ 청소년 의견 듣는다

  • 입력 2021.09.27 09:18

유네스코가 ‘미디어·정보 리터러시’(MIL)에 대한 청소년의 의견을 직접 듣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행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며, 청소년의 목소리는 공식 선언문에 채택된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미디어 환경을 위한 어린이 청소년 선언문 랜선 공개작업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9월29일부터 10월1일까지 3일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열리며, 미디어·정보 리터러시와 관련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목소리와 바람을 직접 듣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아이들은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본부 모습을 재현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온라인 접근권, 자기 표현, 프라이버시 등 관련 주제에 대한 자기 생각이나 경험을 자유롭게 나누면 된다. 유네스코와 미디어‧정보 리터러시 관련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렴된 의견은 10월19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유관기관들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MIL데이 행사에서 채택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미디어 환경을 위한 어린이 청소년 선언문’ 내용에 반영될 예정이다.

게더타운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9월29일부터 접속할 수 있으며, 전국 초‧중‧고교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게더타운 정보 및 이용 방법에 대한 상세 설명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자.

저작권자 © 넥스트 리터러시 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같이 보면 좋은 주제
VIEW MORE
 Back to top